「2024-여름학기 현장실습학기제」참여 학생 모집
안녕하세요. 가톨릭대학교 「2024-여름학기 현장실습학기제」에 참여할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.
현장실습학기제는 대표적인 산학협력친화형 교육프로그램으로서 학생 입장에서 현장실습은 졸업하기 전 전공분야의 실무경험 습득,
진로 희망분야에 대한 관심과 능력 점검, 조직과 직무수행 중의 인간관계 기술을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본 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현장실습학기제 성과와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현장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.
1. 2024-여름학기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 일정 안내
구 분 | 2024-여름학기 현장실습학기제 |
현장실습 기간 | 2024. 06. 24.(월) ~ 2024. 08. 23.(금) < 본교 학기 기준일, 기업에 따라 일정이 차이가 있으므로 기업의 운영계획서를 반드시 참조> |
지원자격 | 2024-1학기 5차 학기 이상 재학생 대상 <2024-2학기에도 재학생이어야 함> (휴학생, 8차학기 재학생 불가능. 단, 2024-2학기에 추가학기 수강 예정학생 가능) |
신청기간 | 2024. 04. 29.(월) ~ 05. 06.(월) |
참여기관 | - 참여기관(기업) 리스트 및 세부 모집요강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의 현장실습 지원 창에서 확인 |
신청방법 | - 현장실습홈페이지(co-op.catholic.ac.kr) 신청 (로그인>신청 및 관리>현장실습신청) - 최초 로그인 아이디 및 비밀번호 : 학번 예) 학번이 201200524인 경우, 아이디/비밀번호 : 201200524 -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및 정보입력 필수 (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) - 신청 전 본인의 개인정보 확인 필수 - 특히 “학년”이 정확한지 확인 ★본인정보 확인 후 현재 학년으로 수정 필수★ - 이력서, 서약서 작성을 시작하여야 기업 선택 버튼이 활성화 됨 - 하나의 기업 선택 후 맨 오른쪽 [신청] 버튼 눌러야만 신청 완료 - 1지망, 2지망 탭에서 각각 1개의 기업을 지원 -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성실하게 작성할 것 (매칭 전 센터에서 심사 후 미흡한 경우 수정 요청) |
지원금 | - 기업지원금 : 표준현장실습학기제 규정에 따라 최저임금의 75% 이상 (1,545,560원, 주5일 8시간 근무 기준)을 지급원칙 으로 함 ⦁ 실습지원비는 기관(기업)마다 상이하며 기관에서 학생에게 직접 지급 - 학교지원금 없음 지원예산 종료로 학교-> 학생 지원금은 22-1학기 부터 없습니다. |
현장실습 규정 | - 실습업무내용에 대해 사전 또는 실습과정 중 현장실습생 교육 진행 필수 - 1일 8시간 주 5일 연속 근무, 8주 간 실습 진행 - 실습 학생에 대하여 1개월 1일씩 유급휴가 부여 - 산재보험 가입 필수(교육부 지침사항) -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현장실습 기간 중 현장실습교과목 외의 과목은 수강 불가 - 그 외의 사항은 현장실습 참여 기업의 현장실습 규정에 따름 |
수강신청 | ⦁ 본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신청 변경 기간 |
유의사항 |
- 각 기업들의 자격 요건을 정확하게 확인[특히, 2개 학기(정규+계절) 모집하는 기업]하시기 바랍니다. ※ 해당 기업 지원시 반드시 2개학기 현장실습이 가능한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. - 모집요강에 ‘면접 없음’으로 표시되어있는 경우라도 면접이 진행될 수 있음 - 현장실습 기간 중 타 교과목 수강 불가능 - 교육부 「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」 (교육부 고시 제2021-19호)에 근거하여 본인이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된 기관에 지원할 것 「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」 (교육부 고시 제2021-19호) ㅇ 제2장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- 제4조(운영원칙) ② 현장실습학기제는 해당 전공분야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학생 전공과 관련되게 운영한다. |
※ 1지망 기업에서 합격할 경우 2지망 기업으로 갈 수 없습니다. 신중하게 1,2지망 선택바랍니다.
※ 현장실습 진행 중 학생의 귀책사유로 중도포기시(개인 사정, 변심 등) 추후 현장실습 신청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신중한 판단 후 현장실습 신청을 부탁드립니다.
※ LINC 3.0 지원금을 받는 기업의 경우 본인의 소속학과(제1전공)가 LINC 3.0 사업에 참여하지 않는 경우
지원할 수 없습니다. 참여학과는 자료실에 LINC 3.0 참여학과 알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http://co-op.catholic.ac.kr/bbs/board.php?bo_id=data01&wr_id=924
(참여학과는 학과에서 결정하는 사항으로서, 매학년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.)
2. 현장실습학기제 운영 일정
※ 수강신청/등록금 납부 후 교무처에서 정한 환불신청기간 중에는 환불 가능하므로 현장실습을 희망하는 학생의 경우
합격 통보 이전이라도 수강신청/등록금 납부를 해야함.(해당 기간외 수강신청/등록금 납부 불가)
※ 학생 신청 기간 중에도 신규기관이 늘어날 수 있으니 자주 확인해주시기 바람.
3. 수강신청 내용
[ 1,2 학기 현장실습의 경우 15학점 신청 / 계절학기의 경우 1달 이하 과정은 3학점, 1달 초과 과정은 6학점
신청해야 함]
※ 타 교과목 중복 수강 불가
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최대 이수 학점 : 21학점 | |
편성 전공 | 미편성 전공 |
전공선택학점 최대 15학점 이수 가능 나머지 자교로 이수 (6학점) | 전공선택학점 최대 6학점 이수 가능 나머지 자교로 이수 (15학점) |
편성 전공 | 미편성 전공 | ||
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부 중국언어문화학과 일어일본문화학과 프랑스어문화학과 경영학과 회계학과 국제학부 법학과 경제학과 행정학과 화학과 국사학과 심리학과 | 공간디자인·소비자학과 의류학과 의생명과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정보통신전자공학부 생명공학과 에너지환경공학과 인공지능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| 철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학과 특수교육과 수학과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 | 물리학과 아동학과 식품영양학과 음악과 약학과 융복합 전공 |
1 ) 현장실습학기제 처음 참여하는 경우 (1달 초과 기준)
편성전공 (해당 전공에 개설되어 있음) | 미편성전공 (취∙창업처 개설) |
ㅇㅇ학 현장실습 I, II (전선6) | 현장실습 1, 2 (전선6) |
2) 현장실습학기제 참여 이력이 있는 경우 현장실습으로 취득할 수 있는 학점을 고려하여 신청 바람. (21학점 초과 불가능)
3) 정규학기 전선 15학점을 모두 이수한 경우 (전공학점을 이미 취득한경우)
편성 / 미편성 구분 없이 취·창업지원팀에서 개설된 교과목 수강 |
현장실습 6, 7(자교 6) |
- 수강시 2개 전공의 교과목을 교차 수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 (2022-2학기 부터 적용)
3. 전공 확인서 제출
- 현장실습학기제는 교육과정의 하나로 학생의 전공지식이나 실무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입니다. 따라서, 실습 직무가 학생의 전공과 유관함을 인정받아야 전공학점 이수 가능합니다.
- 단, 전공학점을 받지 않고 자유교양 학점으로 취창업처에 개설된 현장실습 6,7,8,9,10 교과목 만을 신청할 경우에는 전공확인서는
제출하지 않습니다.
1) 제출 기간 : 2024. 6. 14.(금)까지 안드레아관 AB101호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제출
2) 제출 절차
1. 현장실습관리 > 현장실습 신청 > 전공확인서 탭에서 전공확인서 작성 후 출력
2. 현장실습관리 > 현장실습 신청 > 매칭정보 탭에서 기업명 클릭 > 기업정보 및 운영계획서 출력
3. 전공확인서와 운영계획서를 반드시 둘 다 가지고 밑의 3)번에 따라 처리
3) 제출 방법
- 편성전공 : 해당 전공(과)에 전공확인서와 운영계획서를 가지고 학과 사무실에서 승인(학과장 도장 날인) 후
전공 확인서를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직접 제출함(메일 불가, 대리인 제출 가능)
<복수전공자는 인정받고자 하는 교과목 개설 학과장 도장을 받아야 함>
예) 1전공 의류학과, 2전공 경영학과 학생인데 [경영학현장실습 I,II] 로 수강할 경우
-> 경영학과장 도장을 받아야 함.
- 미편성전공 : 전공 확인서와 운영계획서를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제출하면 검토 후 취·창업처장이 승인
(학과장 도장 필요없음)
* 전공별 전공적합성 판단 가이드는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실 참조
4. 문의 : 현장실습지원센터 internship@catholic.ac.kr
(학생)02-2164-4961, (기업)02-2164-4007
위의 안내를 꼼꼼히 읽고 가급적 메일로 문의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