※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제출하실 시 마스크 꼭 착용해 주시고, 팀당 1명씩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※ 오프라인 제출 시 교과목 별로 담당자가 다름으로. 제출 시 앞에 적혀있는 해당 교과목 확인 후 제출바랍니다.
1) 인문/자연과학/공학계열
개설전공 | 교과목명 | 담당교수 |
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| 미디어콘텐츠캡스톤디자인1 | 김경호 |
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| 미디어콘텐츠캡스톤디자인1 | 윤정우 |
음악과 | 뉴미디어음악과공연예술캡스톤디자인1 | 박선미 |
일어일본문화학과 | 일어일본문화전공캡스톤디자인 | 우에무라 다카시 |
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전자공학캡스톤디자인 | 박태근, 김태선, 우두형 |
정보통신전자공학부 | 정보통신공학캡스톤디자인 | 정윤찬, 이창우, 최상호, 박소령 |
중국언어문화학과 | 중국언어문화캡스톤디자인 | 한혜경 |
프랑스어문화학과 | 프랑스어문화캡스톤디자인 | 안보옥 |
환경공학과 | 환경공학캡스톤디자인 | 한기봉 |
국어국문학과 | 한국언어문학콘텐츠종합설계 | 안용희 |
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| 창의적미디어프로젝트종합설계 | 이상국 |
컴퓨터정보공학부 | 종합설계프로젝트1 | 서효중 |
2) 사회과학/국제법정/생활과학 계열
개설전공 | 교과목명 | 담당교수 |
경제학과 | 경제학캡스톤디자인 | 김용승 |
국제학부 | 국제학캡스톤디자인 | 김준석 |
국제학부 | 중국투자와통상캡스톤디자인 | 최영종 |
법학과 | 법학캡스톤디자인 | 이영종 |
사회복지학과 | 사회복지캡스톤디자인I | 박정호 |
소비자주거학과 | 소비자학캡스톤디자인 | 천경희 |
의류학과 | 패션스튜디오캡스톤디자인01 | 조정미 |
의류학과 | 패션스튜디오캡스톤디자인02 | 이인영 |
의류학과 | 한국전통의상캡스톤디자인 | 김은정 |
행정학과 | 행정학캡스톤디자인 | 박석희 |
소비자주거학과 | 주거학종합설계 | 전남일 |
의류학과 | 남성복구성종합설계01 | 이경화 |
의류학과 | 남성복구성종합설계02 | 최현옥 |
의류학과 | 조형디자인종합설계 | 김수경 |
3) 경영/융복합/어드벤처디자인
개설전공 | 교과목명 | 담당교수 |
경영학과 | 경영학캡스톤디자인 | 장상필 |
경영학과 | 글로벌경영캡스톤디자인 | 이태현 |
경영학과 | 캡스톤디자인:데이터분석프로젝트 | 이홍주 |
글로벌인문경영융복합전공 | GH캡스톤디자인 | 이종석 |
글로컬문화스토리텔링융복합전공 | GS캡스톤디자인 | 윤혜영 |
문화예술경영전문가융복합전공 | 문화비즈니스캡스톤디자인 | 김경호, 윤정우 |
빅데이터인문경영융복합전공 | 빅데이터와캡스톤디자인 | 이상국 |
사회혁신융복합전공 | 사회혁신캡스톤디자인:소셜리빙랩 | 김승균 |
스타트업융복합전공 | 스타트업캡스톤디자인 | 성재열 |
의약나노바이오융복합전공 | 의약나노바이오캡스톤디자인 | 최성욱 |
회계학과 | 회계학캡스톤디자인1 | 김범준 |
2020-1학기 캡스톤디자인(종합설계) 실습비 지원 신청기간은 1학기 종강까지(~2020.06.26.금)
제출기간 안에 실습비지원/전문가멘토지원/결과보고서 온라인, 오프라인 모두 제출해주셔야 합니다.
2020-1학기 캡스톤디자인(종합설계), 어드벤처디자인을 참여하는 학생들은
실습비 사용방법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2020-1학기 인텐시브 캡스톤디자인 운영 방법
: 코로나19로 인하여 과제 수행기간이 짧아져 인텐시브 캡스톤디자인 공모는 미진행
: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위한 특별한 지원이 필요할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, 실습비추가요구서 작성이나 전공의 공문 처리 후 추가지원 가능(2020.06.05.(금)까지 신청)
2. 실습비 지원 안내
1) 지원금액 : 1인당 20만원 지급
2) 지원대상 : 교과목을 수강하는 팀(2~8인), 1인팀 지원불가
3) 사용기간 : 과제 신청서 승인 후 종강까지(학기 내)
4) 실습비 지급청구서 제출절차
①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통해 실습비 지급청구서 작성 및 출력
② 실습비 지급청구서 및 증빙서류를 취합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직접 제출
5) 실습비 사용 주의사항
① 카드 결제가 원칙, 팀별 신청금액을 대표학생 통장에 계좌 이체하여 지급
(카드영수증은 카드번호와 승인번호가 기입된 영수증입니다.)
② 현금 사용 원칙적으로 불가
: 현금 사용할 경우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업자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하거나 세금계산서 발행하여(영수) 증빙
※ 사업자번호: 130-82-13914 / 세금계산서 담당자 메일로 발송
③ 금액이 큰 경우, 산학협력단 사업자번호로 세금계산서(청구) 발행하거나 센터에 방문하여 담당자 연구비카드 사용
※ 세금계산서 관련 안내 - 청구 : 학교에서 업체에 직접 돈을 지급하여야 하는 경우(업체 사업자등록증, 통장사본 제출) - 영수 : 학생이 업체에 돈을 지불하고 환급받아야 하는 경우(업체 사업자등록증만 제출) -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 사업자번호: 130-82-13914 - 담당자 메일로 발송 |
④ 구매 불가능 품목집행 시, 지원금 지급 불가하며 초과 집행 시 각 팀에서 부담
⑤ 추후 연구재단 사업비 정산에서 지적 또는 환수사항 발생 시 팀별 행·재정적 책임 발생
*실습비 항목별 안내
항목 | 집행가능 | 집행 불가능 | 증빙 자료 |
재료비 | 해당과제와 관련 있는 재료구입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재료비 소모성 재료비 장소대여, 장비대여비 (최대한 학교 내 장비 활용) 배송비 포함 지원 실습비 비율 제한 없음 | IT완제품(USB, 외장하드, 메모리카드, 아이패드 등) 가구, 기구, 집기류 각종 펜류 태블릿PC 대여 불가 개인 소유물이 될 수 있는 물건 (예: 텀블러, 금액 큰 옷) | 장소, 장비대여시 사유서 거래명세서(수기영수증 가능) 카드영수증 거래명세서 실습비 지급청구서 |
외주가공비 | 과제와 관련 있는 가공 학생들이 직접 할 수 없는 공정의 시제품 제작 실습비 총액의 40% 제한 | 원데이 클래스 수강 | 가공 후: 거래명세서+사진 가공 전: 견적서 카드영수증 실습비 지급청구서 세금계산서의 경우 견적서 + 산단번호세금계산서 + 사업자등록증 + 통장사본 |
자료조사비 | 과제 관련 자료조사 비용 설문조사 다과비 면담조사 다과비 다과비는 1인당 1000원 펜, 문구류는 1인당 300원 필요인원수에 맞게 구매 자료조사 관련 교통비 실습비 비율 제한 없음 | 서울, 부천, 인천지역(학교인근) 지급불가 택시비 지급불가 | 설문조사 결과보고서 설문조사 기념품 수령확인서 면담조사 결과보고서 카드영수증 거래명세서 실습비 지급청구서 |
회의비 | 과제 연관 회의 진행 1일 1회, 1인 8000원 영수증 1개만 인정 회의시간 앞뒤 1시간 회의 장소는 회의비 사용 장소와 인접, 공공기관만 인정 회의 참석자 전원 서명한 회의록 회의내용 5줄 이상 기입 실습비 총액의 30% 제한 | 영수증 여러 개 불인정 (예: 밥 2000원+커피 4000원) 대필서명, 연필서명, 도장, 전자서명 사용시간 09:00~22:00 주류 포함 영수증 모두 인정x 상호명에 OO 호프, xx주점 (예: 피자 앤 펍 안됨) | 카드영수증 실습비 지급청구서 회의록 |
문헌구입비 | 과제 관련 도서 구입 실습비 총액의 40% 제한 과제 종료시 도서 반납 | 동일문헌 중복구매 | 카드영수증 거래내역서 실습비 지급청구서 구입한 도서 앞 표지 사진이나 복사 |
인쇄 · 복사비 | 과제 관련 인쇄물 제작 (인쇄, 복사, 코팅, 제본) 실습비 비율 제한 없음 | 인쇄비 충전 불가 인쇄물이 불분명한 경우 | 인쇄 및 복사물 표지 카드영수증 거래명세서 실습비 지급청구서 |
■ 공통사항 1. 과제수행과 무관한 실습비 사용시 실습비 지급 불가 2. IT완제품, USB, 외장하드 등 구매 불가 (불가피하게 필요시 사유서 작성 후 집행, 과제종료 후 사업단으로 반납) 3. 인건비, 통신비 등 지급 불가 4. 모든 영수증에는 품목이 나와 있는 거래명세서 必 5. 첨부 서류 뒤에 영수증(원본)을 날짜 순서대로 정리 6. 세금계산서 발행시 거래명세서 必 (업체도장 반드시 있어야 함) 7. 인터넷 구매 시 카드영수증과 거래명세서 必 8. 지급과정: “LINC+사업운영팀→산학협력단→재무팀” 서류제출 후 약 2~4주 후 입금처리
■ 지원금 미지급 및 환수 대상 1. 과제결과보고서 및 만족도조사 미제출 시 전액 환수 2. 지원비 초과 사용시 초과금액 미지급 3. 중도 포기 시 사용한 지원비 전액 환수 4. 중간에 휴학하는 경우 : 휴학 시점부터 실습비 조정 5. 지원비를 개인적인 용무에 사용한 경우 전액 미지급 6. 구매 불가능 품목 집행 시 7. 실습비는 6개 항목 외 사용 불가 (예: 영화관람, 전시회 등) 8. 과제선정은 해당교과목(전공)과 연관성 필수 - 과제를 수행하면서 수익을 얻는 행위 (판매) 불가 - 결과물 대량 제작 불가 |
* 전문가 멘토 지원
항목 | 내용 | 비고 | ||||
전문가 멘토 실습보고서 (지도수당) | ■ 관련 전문가 멘토에게 과제수행 내용을 지도받고 지급하는 수당 ■ 전문가 멘토 신청 · 2020.06.05.(금)까지 홈페이지 통해 전문가 멘토 신청 가능 : 신청방법(팀장 작성) 1)현장실습지원센터홈페이지(http://co-op.catholic.ac.kr/) 접속 2)상단 마이페이지 클릭 3)캡스톤프로그램관리(팀장) > 해당 교과목 상세보기 클릭 4)기업멘토관리 클릭 후 해당페이지에서 신청하기 작성 : 멘토의 재직증명서(또는 사업자등록증) 제출 : 멘토 신청일 이전에도 상시 신청 가능 : 과제신청서에 멘토 기록한 경우에도 멘토 신청 따로 해야 함 · 현장실습지원센터 승인 후 멘토링 진행 ※ 멘토 인정 기준 - 팀당 멘토 1명이 원칙 - 여러 명의 멘토 활동시에는 팀 당 지원금 최대 80만원 안에서 조율 - 기업체 및 기관, 단체 소석이나 전문가로 인정 가능한 자 (프리랜서는 경력 산정 증빙이 가능한 이력서 첨부) - 본교 교직원, 학부생, 대학원생, 친인적의 경우 멘토 인정 불가 ■ 멘토 실습보고서 제출 · 오프라인 멘토링 : 멘토링 받고 있는 모습 사진 1장 이상 첨부하여 실습보고서 제출 : 홈페이지 통하여 멘토 실습 보고서 작성 : 오프라인 제출하지 않으면 지급 불가 : 사진에 팀원 전원과 멘토의 얼굴이 나오지 않으면 인정 불가 : 멘토 신분증, 통장사본 제출 · 온라인 멘토링(2020-1학기 한시적 진행) : 화상회의로 진행, 채팅으로 인한 멘토링 인정 불가 : 멘토링 받고 있는 캡쳐 1장 이상 첨부하여 실습보고서 제출 - 캡쳐에 멘토, 팀원 전원 얼굴이 나오지 않으면 인정 불가 - 캡쳐에 온라인멘토링 총 시간(회의 시작시간, 종료시간) 확인 가능 해야 함. - 증빙 서류 모두 인정되어야 지급 가능 : 홈페이지 통하여 멘토 실습 보고서 작성 : 오프라인 제출하지 않으면 지급 불가 : 멘토 신분증, 통장사본 제출 ※ 멘토 지도수당 - 1일 최소 2시간, 최대 4시간 인정 - 4시간 이상에 대한 지도수당은 최대 200,000 지급(제세공과금 제) - 지도수당은 최대 6회, 800,000원까지 지급(학생 실습비와 별도) |
| ||||
지급기준 | 지급액 | |||||
1일 2시간 | 100,000원 | |||||
1일 3시간 | 150,000원 | |||||
1일 4시간 | 200,000원 | |||||
※ 가족회사 대상 내부교수의 기술지도(자문)비 지급 기준 준용 |
3.실습비 추가요구서
- 가능항목 : 외주가공비
- 신청서류 : 실습비추가요구서, 업체견적서
신청방법 : 실습비추가요구서 작성하여 지도교수 확인 후, 현장실습지원센터(SH211)로 직접 제출
(실습비추가요구서 같은 경우 자료실 서식 참고하여 작성)
4. 영수증 증빙방법 안내 :
동영상 안내 참조 (http://co-op.catholic.ac.kr/bbs/board.php?bo_id=notice&wr_id=835)
1) 실습비 지급 청구서 작성 날짜와 영수증 지출 날짜 확인
2) 카드영수증이 맞는지 확인(카드번호와 승인번호가 있는지)
3) 금액 맞는지 확인(할인 적용된 금액을 적었는지! 예 : 공차)
4) 영수증 첨부지에 풀로 부착(스테이플러 금지, 테이프 금지)
5) 영수증 전면 부착(복사기 고장의 위험이 있음)
6) 인쇄물로 나오는 영수증은 영수증 첨부지에 붙이지 말 것
7) 실습비 지급청구서 + 해당영수증이 한 세트, 클립 끼워 제출
*자세한 사항은 첨부 파일 참고해주세요
■ 문의
현장실습지원센터 : 02-2164-656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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