「2021-겨울 계절 현장실습학기제」참여 학생 모집
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「2021-겨울 계절 현장실습학기제」참여 학생을 모집합니다.
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1. 2021-겨울 계절학기 현장실습 학생 모집 안내
구 분 | 2021-겨울 계절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 | |
실습기간 | 2021. 12. 20.(월) ~ 2022. 2. 28.(월) | |
지원자격 | · 2021-2학기 재학인 4학기 이상 수료자 (초과학기, 막학기 불가능) · 정식 입학한 외국국적 학생 참여 가능 · 이전 학기 현장실습학기제 교과목 이수 학점 15학점 미만 | |
참여기관 | ‧ 세부 모집요강은 추후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(co-op.catholic.ac.kr)의 현장실습 지원 창 및 별도 공지사항에서 확인
(2021.10.18. 기준) ㈜기도산업 / 바닐라브릿지 / 모바일 앱개발 협동조합 / 주식회사 패스트뷰 / ㈜티엠씨케이 / 주식회사 토브넷 / I.H.S 버핏연구소 (더밸류뉴스) / (주)아이리스브라이트 / 트라이코코리아 / (주)모노라마 | |
신청방법 | ‧ 현장실습홈페이지(co-op.catholic.ac.kr) 신청(로그인>신청 및 관리>현장실습신청) ‧ 최초 로그인 아이디 및 비밀번호 : 학번 예) 학번이 201200524인 경우, 아이디/비밀번호 : 201200524 ‧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및 정보입력 필수 (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) ‧ 신청 전 본인의 개인정보 확인 필수 - 특히 “학년”이 정확한지 확인 ★마이페이지에서 본인정보 확인 후 현재 학년으로 수정 필수★ ‧ 이력서, 서약서 작성을 시작하여야 기업 선택 버튼이 활성화 됨 ‧ 하나의 기업 선택 후 맨 오른쪽 [신청] 버튼 눌러야만 신청 완료 ‧ 1지망, 2지망 탭에서 각각 1개의 기업을 지원 ‧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성실하게 작성할 것 (매칭 전 센터에서 심사 후 미흡한 경우 수정 요청) | |
신청기간 | 2021.10.28.(목) ~ 11.1.(월) 23시까지 (2지망에 한하여 연장) 11월 11일 23시 까지 * 학생들의 합격을 위하여 자소서 및 이력서 컨설팅을 지원합니다. 많은 이용바랍니다. http://co-op.catholic.ac.kr/bbs/board.php?bo_id=notice&wr_id=1082 | |
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| 계절학기 본 수강신청 기간과 수강신청 변경기간 내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등록금 학점 당 8만원 | |
지원금 | · 대학 및 실습기관에서 실습지원비가 각각 지원되며 자세한 사항은 OT에서 안내 · 학교에서 지원되는 실습지원비는 인건비가 아니며 학생들의 원활한 실습 활동을 위한 소정의 지원금임 (교통비, 식비) · 기업지원금은 기업에 따라 상이함 | |
유의사항 | · 모집요강에 ‘면접 없음’으로 표시되어있는 경우라도 면접이 진행될 수 있음 · 현장실습 기간 중 타 교과목 수강 불가능 . 교육부 「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」 (교육부 고시 2021-19호)에 근거하여 본인 전공과 관련된 기관에 지원할 것
|
2. 세부 일정
일자 | 일정 | 비고 |
10.5(화) ~ 10.29(금) | 실습기관 모집 | - co-op.catholic.ac.kr |
10.28(목) ~ 11.1(월) | 실습학생 모집 | - co-op.catholic.ac.kr - 1인 2개 기업 중복 지원 |
11.3(수) ~ 11.12(금) | 실습기관-학생 1차 매칭 | - 면접 희망 실습기관은 면접 실시 |
11.15(월) ~ 11.24(수) | 실습기관-학생 2차 매칭 | - 면접 희망 실습기관은 면접 실시 |
매칭 완료 후 수강신청 전까지 센터로 전공확인서 제출 | ||
11.25(목) ~ 11.26(금) | 수강신청 | -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|
11.29(월) ~ 12.3(금) | 등록금 납부 | - 학점당 8만원 |
12.17(금) | 학생 오리엔테이션 | - 현장실습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교육 및 안전 교육 - 학점신청, 보고서작성 등 행정OT(출근 및 업무 관련 사항은 기업 담당자가 학생에게 직접 공지) |
12.20(월) ~ 2.28(월) | 현장실습 운영 | - 실습업무 교육 및 출결관리(기업 실습 담당자) - 학생의 실습보고서 작성 및 제출 |
3. 전공확인서 및 수강신청 방법 안내
1) 전공확인서 제출 (현장실습학기제 확정된 학생 중 전공선택학점 이수 학생은 전공 확인서 제출 必)
- 제출 기간 : 2021. 11. 24.(수)까지 성심관 211호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제출
- 학과(편성전공)나 현장실습지원센터(미편성전공)에서 전공 확인서를 필히 승인받아 제출.
- 절차
최종 선발 확인 ⇒ 선발 확인 페이지의 기업명 클릭 ⇒ 주차별 현장실습 운영계획서 출력 ⇒ 전공확인서 작성 및 출력 ⇒ 학과 사무실 (편성전공) 또는 센터 (미편성전공) 방문하여 학과장 승인 ⇒ 센터 제출
2) 수강신청
※ 타 교과목 중복 수강 불가
편성 전공 (전공에 개설되어 있음) | 미편성 전공 (창업대학 개설) | ||
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부 중국언어문화학과 일어일본문화학과 경영학과 회계학과 국제학부 법학과 경제학과 | 행정학과 소비자주거학과 의류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정보통신전자공학부 생명공학과 환경공학과 | 철학과 국사학과 프랑스어문화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사회학과 특수교육과 수학과 | 물리학과 아동학과 식품영양학과 BMCE 음악과 약학과 융복합 전공 |
3) 전공확인서 작성법 (수강교과목란 아래 내용으로 작성해서 제출)
(장단기 교과목 통합으로 '장기' 표기 무시하고 수강신청하면 됩니다)
- 현장실습학기제 처음 참여하는 경우 (8주 이상)
(교과목명) 란을 직접 작성해서 제출
편성전공
(전공명) 장기현장실습 1 | (전공명) 장기현장실습 2 |
전선 | 전선 |
미편성전공
현장실습 1 | 현장실습 2 |
전선 | 전선 |
- 4주 현장실습 (트라이코코리아)는 위 내용에서 교과목을 1개만 쓰면 됩니다.(3학점)
- 현장실습학기제에 한번이라도 참여한 이력이 있는 경우 센터로 문의 바랍니다.
4. 문의 : 현장실습지원센터 internship@catholic.ac.kr
(학생)02-2164-4961, (기업)02-2164-4007
위의 안내를 꼼꼼히 읽고 문의 사항은 통화량이 많아 전화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
가급적 메일로 문의바랍니다.
2021. 10. 18.
창 업 대 학 장