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 가톨릭대학교 「2022-겨울 계절 현장실습학기제」에 참여할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.
현장실습학기제는 대표적인 산학협력친화형 교육프로그램으로서 학생 입장에서 현장실습은 졸업하기 전 전공분야의 실무경험 습득, 진로 희망분야에 대한 관심과 능력 점검, 조직과 직무수행 중의 인간관계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.
본 센터에서는 학생들의 현장실습학기제 성과와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현장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.
1. 2022-겨울 계절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 일정 안내
구 분 | 2022-겨울 계절 현장실습학기제 | |
현장실습 기간 | 2022. 12. 19.(월) ~ 2023. 2. 28.(화) | |
지원자격 | 2022-2학기 4차 학기 이상 재학생 대상 (휴학생, 8차학기 재학생 불가능 단, 추가학기 수강예정자 가능) | |
신청기간 | 2022. 10. 28.(금) ~ 11. 1.(화) 24:00 까지 | |
참여기관 | ‧ 참여기관(기업) 리스트 및 세부 모집요강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의 현장실습 지원 창에서 확인 | |
신청방법 | ‧ 현장실습홈페이지(co-op.catholic.ac.kr) 신청(로그인>신청 및 관리>현장실습신청) ‧ 최초 로그인 아이디 및 비밀번호 : 학번 예) 학번이 201200524인 경우, 아이디/비밀번호 : 201200524 ‧ 로그인 후 비밀번호 변경 및 정보입력 필수 (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문의) ‧ 신청 전 본인의 개인정보 확인 필수 - 특히 “학년”이 정확한지 확인 ★본인정보 확인 후 현재 학년으로 수정 필수★ ‧ 이력서, 서약서 작성을 시작하여야 기업 선택 버튼이 활성화 됨 서약서 작성시 (전공 선택, 수강 예상 과목 선택을 필수적으로 해야함) ‧ 하나의 기업 선택 후 맨 오른쪽 [신청] 버튼 눌러야만 신청 완료 ‧ 1지망, 2지망 탭에서 각각 1개의 기업을 지원 ‧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성실하게 작성할 것 (매칭 전 센터에서 심사 후 미흡한 경우 수정 요청) | |
지원금 | ⦁표준현장실습학기제 규정에 따라 최저임금의 75% 이상 지급을 원칙 으로 함 ⦁실습지원비는 기관(기업)마다 상이하며 기관에서 학생에게 직접 지급 | |
현장실습 규정 | - 실습업무내용에 대해 사전 또는 실습과정 중 현장실습생 교육 진행 필수 - 1일 8시간 주 5일 연속 근무, 8주 간 실습 진행 - 실습 학생에 대하여 1개월 1일씩 유급휴가 부여 - 산재보험 가입 필수(교육부 지침사항) - 현장실습 참여 학생은 현장실습 기간 중 현장실습교과목 외의 과목은 수강 불가 - 그 외의 사항은 현장실습 참여 기업의 현장실습 규정에 따름 | |
수강신청 | ⦁본 수강신청 기간 및 수강신청 변경 기간 | |
유의사항 | ⦁모집요강에 ‘면접 없음’으로 표시되어있는 경우라도 면접이 진행될 수 있음 ⦁현장실습 기간 중 타 교과목 수강 불가능 ⦁교육부 「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」 (교육부 고시 제2021-19호)에 근거하여 본인이 학점을 인정받고자 하는 전공과 관련된 기관에 지원할 것
|
2. 세부 일정
일자 | 일정 | 비고 |
10.4(화) ~ 10.26(수) | 실습기관 모집 | - co-op.catholic.ac.kr |
10.28(금) ~ 11.1(화) | 실습학생 모집 | - co-op.catholic.ac.kr |
- 1인 2개 기업 중복 지원 | ||
11.7(월) ~ 11.11(금) | 실습기관-학생 1차 매칭 | - 면접 희망 실습기관은 면접 실시 |
11.14(월) ~ 11.18(금) | 실습기관-학생 2차 매칭 | - 면접 희망 실습기관은 면접 실시 |
11.23(수) ~ 11.25(금) | 수강신청 | - 학생이 직접 수강신청 |
11.28(월) ~ 12.2(금) | 등록금 납부 | - 학점당 8만원 |
12.16(금) | 학생 오리엔테이션 | - 현장실습을 위한 비즈니스 매너 교육 및 안전 교육 |
- 학점신청, 보고서작성 등 행정OT(출근 및 업무 관련 사항은 기업 담당자가 학생에게 직접 공지) | ||
12.19(월) ~ 2.28(화) | 현장실습 운영 | - 실습업무 교육 및 출결관리(기업 실습 담당자) |
- 학생의 실습보고서 작성 및 제출 |
3. 전공 확인서 제출
- 현장실습학기제는 교육과정의 하나로 학생의 전공지식이나 실무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교과목입니다. 따라서, 실습 직무가 학생의 전공과 유관함을 인정받아야 전공학점 이수 가능합니다.
1) 제출 기간 : 2022. 11. 18.(금)까지 안드레아관(A)B101호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제출
2) 제출 절차
① 업무지원센터 > 현장실습 신청(신청하기) > 전공확인서 탭에서 전공확인서 작성 후 출력
② 업무지원센터 > 현장실습 신청(신청하기) > 매칭정보 탭에서 기업명 클릭 > 하단에 기업정보 및 운영계획서 출력
③ 전공확인서와 운영계획서를 반드시 둘 다 가지고 학과 또는 실습센터에 방문하여 승인 후 원본 제출
3) 제출 방법
- 편성전공 : 해당 전공(과)에 전공확인서와 운영계획서를 가지고 학과 사무실에서 승인 후 전공 확인서를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직접 원본 제출
- 미편성전공 : 전공 확인서와 운영계획서를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제출하면 검토 후 취·창업처장이 승인
* 전공별 전공적합성 판단 가이드는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실 참조
4. 유의사항
⦁ 계절학기의 경우 현장실습 의사가 있을시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신청은 해두는 것이 좋음 (추후 수강취소, 등록금 환불 가능) ⦁ 서약서 작성시 학생의 전공을 선택, 그에따른 수강 예상과목 체크 필요. ⦁ 기업별 실습기간, 실습지원금의 차이가 존재하므로 이를 잘 확인한 후 신청바람. ⦁ 현장실습 진행하는 기업의 경우 학생신청 마감일인 11월 1일까지도 추가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확인이 필요함 |
※ 학생이 소속된 1전공(학과)의 LINC3.0사업 참여여부에 따라 현장실습기관 지원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음.
5. 수강신청 ※ 타 교과목 중복 수강 불가
편성 전공 | 미편성 전공 | ||
국어국문학과 영어영문학부 중국언어문화학과 일어일본문화학과 경영학과 회계학과 국제학부 법학과 경제학과 | 행정학과 공간디자인∙소비자학과 의류학과 컴퓨터정보공학부 미디어기술콘텐츠학과 정보통신전자공학부 생명공학과 에너지환경공학과 | 철학과 국사학과 프랑스어문화학과 종교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사회학과 특수교육과 글로벌미래경영학과 세무회계금융학과 화학과 | 수학과 물리학과 의생명과학과 아동학과 식품영양학과 약학과 음악과 바이오메디컬화학공학과 인공지능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자유전공학과 융복합전공 |
- 현장실습학기제 처음 참여하는 경우 (8주 기준)
편성전공 (해당 전공에 개설되어 있음) | 미편성전공 (취∙창업처 개설) |
ㅇㅇ학 현장실습 1, 2 (전선6) | 현장실습 1, 2 (전선6) |
- 수강시 2개 전공의 교과목을 교차 수강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. (2022-2학기 부터 적용)
6. 문의 : 현장실습지원센터 internship@catholic.ac.kr
(학생)02-2164-4961, (기업)02-2164-4007
위의 안내를 꼼꼼히 읽고 가급적 ‘메일로’ 문의바랍니다.